주식사는법 간단합니다

주식사는법 간단합니다


주식이라는 것은 재테크의 대표적인 수단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를 이용하는 분도 많아졌지만 아직도 주식을 활용하는 분이 많은데요. 현재 주식을 해본 적이 없는 분이라면 주식사는법도 잘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주식사는법


주식을 이용해보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은 주식사는법부터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전문가에게 맡긴다 하더라도 아주 기본적인 사항은 다 알고 있어야 하므로 기초부터 차근차근히 알아두기 바랍니다.

주식사는법

<증권계좌 개설하기>


일단 주식을 시작하려면 증권계좌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증권계좌는 은행에 가서 만들어 달라고 하면 바로 개설되는데요. 증권계좌가 있어야 주식을 매매할 수 있으므로 꼭 미리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1금융권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데요, 주거래 은행에 가서 개설하면 됩니다. 방문 전 전화로 문의하고 찾아가도 되지만 웬만한 곳에서는 다 해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증권회사에 찾아가서 개설해도 되는데요. 보통 지점을 운영하는 곳이 많지는 않아서 은행에 가는 게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주식사는법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조건은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한데요. 증권계좌를 개설하면서 아이디와 범용 공인인증서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디는 원래 은행이나 포털사이트 등에서 사용하는 것을 이용하면 되고 범용 공인인증서 역시 비밀번호를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기억할 수 있다면 특수한 조합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4,400원을 내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만든 아이디와 계좌번호를 증권사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됩니다.

주식사는법

물론 이런 절차는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은행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으므로 개설 시 안내 받고 시작하면 됩니다. 그리고 본래 은행계좌와 증권계좌가 달라서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이 부분도 설명을 들으면 쉽게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이라 걱정할 건 없습니다.


계좌를 개설할 때 비대면으로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기가 꺼려진다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도 좋습니다. 카카오뱅크같은 인터넷 은행은 비대면으로 통장을 계설하기가 편리합니다.

주식사는법

<주식 프로그램으로 거래하기>


증권계좌를 개설한 후에는 주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각 증권사마다 달라서 어떻게 이용해야 한다고 설명하기 어려운데요. 보통 HTS, MTS를 많이 이용하며 한화증권 등의 메이저급 회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도 많습니다. 그리고 카카오증권 등의 앱을 활용해 거래하는 분도 많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하든 기본적으로 구매, 판매를 잘 해야 합니다.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종목의 수량, 가격을 지정하고 구매했다가 적당한 때 판매하면 이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부터는 본인의 역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식사는법

<초보자라면 무리하지 않기>

증권계좌 개설부터 프로그램, 앱 이용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식으로 성공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닌데요. 그래서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고 공부 하면서 천천히 시작해야 합니다. 무조건 수입을 높이려고 무리하기 보다는 진짜 정보를 알려주는 곳을 이용하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보세요. 동향 파악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관련 분야를 세세하게 다루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에게 맡겨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