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긴급대출 미리 알고있자!


소상공인 긴급대출 미리 알고있자!


오늘은 소상공인 긴급대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게 되면서 일상도 침해당하면서 살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우리나라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별로 나눠서 조치를 취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집합이 제한되거나 아예 금지된 업장들은 그 피해가 막심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상인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소상공인진흥공단 및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마련한 상품이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우선 소상공인 긴급대출의 대상자인지 확인해야할 것입니다. 법적으로 정해놓은 소상공인에 대한 기준은 상시 근로자가 10명 미만으로 업종별 상시 근로자 수 등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해야합니다. 또한 연평균매출액도 확인하는데 자금신청 시점을 기준으로 소기업에 해당하는지 관련 서류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소상공인 긴급대출을 받는 절차는 공단에서 신청과 접수를 한 후 간이심사를 통해 융자대상을 결정하게 되는데 직접 대출을 지원한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아래의 사항을 만족하는 경우에 심사대상이 되는데 소상공인의 기준에 해당해야하며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법인사업자로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공고 전이어야합니다.


영리를 목적하는 사업이어야하기에 비영리, 조합 등에서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또한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이 아니어야하며 대출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을 때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업체당 최대 2,000만원 이내로 100만원단위로 운용되며 연 2%의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기간은 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 방식이라 총 5년이 되겠으며 거치기간 후에는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갚을 수 있습니다. 전액, 일부 금액을 조기에 상환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신청은 2020년 12월 9일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지속되는데 예산이 현재는 소진되어 신청할 수 없고 2021년 1월부터 제개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방문이나 전화로는 접수할 수 없고 오직 비대면 온라인 신청만 받고 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내에 정책자금 사이트에 접속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언텍트 시대에 발맞추어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기에 방법을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관련하여 소상공인 긴급대출 신청 절차를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에 첨부된 링크 혹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여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신규라면 회원가입절차가 필요하며 가입 후 로그인한 다음 ‘2천만원 긴급대출’ 신청 배너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는 개인(기업)신용정보 수집,조회,제공,활용에 동의한 뒤 신청요건 자가진단 후 윤리준수에 서약합니다.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제출해야할 서류를 등록한다음 인증서비스를 통해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완료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

별도의 방문 절차가 없어서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과정이 익숙치 않은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따라서 문의사항은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서 1357로 전화를 걸면 중소기업통합콜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입니다. 올해 1월부터 다시 자금지원 예정이라고 하니 사업 공고가 내려오기 전에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면밀하게 살펴보시고 필요한 내용은 숙지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