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하기위해

  • by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하기위해


안녕하세요, 오늘은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건에 대해서 신청할 수 있는 조건과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월 대출잔액이 작년과 비교하여 약 24% 증가하였습니다. 즉, 전세비용 마련을 대출로 해결한 것인데 관련하여 청년 및 신혼부부를 위한 상품이 있으니 알아보겠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상품은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여 1금융권 은행에서 받는 것보다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격 조건만 충족한다면 은행의 문을 두드리는 것보다 이 편이 낫다고 하니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앞으로 독립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월세로 선택할지 전세로 갈지 고민을 할텐데 매달 빠져나가는 월세료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전세금처럼 되돌려 받을 수 없으니 아까운 비용을 낭비하기보다는 차라리 금융상품을 이용하여 전세금을 충당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청년 버팀목전세자금대출같은 경우는 전 청년을 대상이 아님을 유의해야합니다. 신혼부부까지도 받을 수 있는데 이 경우는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거나 순자산가액 2.88억원 이하의 무주택 단독 세대주 혹은 예비 세대주로 만 19세~34세 이하의 연령대까지라고 합니다.


이 조건들에 전부 해당하는 사람이어야하며 한 가지라도 벗어나면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이미 다른 곳에서 전세자금 명목으로 기대출 건이 있다면 이 또한 심사를 통과하지 못한다고 하니 구체적인 사항은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통해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앞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에 대해 설명드렸다면 가능한 주택에 대한 세부 사항도 있는데 이 상품을 사용하여 입주할 수 있는 범위를 제한해두었기 때문에 이 점을 꼭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면적은 임차 전용면적으로 계산하여 85 제곱미터 이하이 경우에 가능하고 보증금이 1억원 안쪽이어야합니다.


2가지를 충족시켜야하며 다만 쉐어하우스 이용자는 면적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원하는 아파트나 고급빌라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아무래도 버팀목 서비스를 제공받기는 어려울 듯하니 꼭 필요한 상황인지 확인하고 접수하시길 바랍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총 세 가지로 나뉘는데 각각 대입해보고 최종적으로 가장 액수가 적은 경우로 부여됩니다. 호당 대출한도는 7천만원 이하, 신규계약시 전체 금액의 80%이내, 갱신계약 시 증액 보증금에서 80% 이내로 조건을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혼부부가 신규로 전세 보증금이 1억원인 주택을 구하고 있다면 80%를 계산했을 때 8천만원이 나오지만 첫 번째에 호당 한도가 7천만원이 최대이기에 결론적으로 7천만원이 지급되는 시스템입니다. 금리는 연소득에 따라 1.5%~2.1%로 적용되고 최소금리는 1%입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마지막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가능하며 은행은 기금 수탁하는 총 5개의 은행이 있으며 우리, 신한, 국민, 농협, 기업은행에 방문하셔야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은 온랑인과 오프라인이 모두 동일한데 본인 기본 정보 확인하고 접수하면 자산정보를 심사하여 대출 여부를 문자로 통보받으며 이 후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승인되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준비해야할 서류가 많이 있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집에서도 얼마든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