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나도 가능할까?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나도 가능할까?


갑작스럽게 생기는 지출에 대비하여 이번에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보통은 급전 필요 시에 대출 혹은 지인에게 돈을 빌리게 되는데 이 외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을 알아보기 전에 기본적인 원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개인의 신용에 따라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 즉 한도가 부여되며 그 한도 금액 내에서 자유롭게 돈을 빌려서 쓸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대출을 받고 싶으면 그 때마다 은행기관에 방문하거나 문의를 해야하고 관련된 절차를 통해 승인을 받는 것이지만, 오늘 소개하는 마이너스 통장의 개념은 개설 후에 정해진 한도와 만기일 이내에는 얼마든지 입출금 형태로 빌리는 것과 상환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일단 한 번 만들어두면 한정된 기간 안에 자신이 필요할 때마다 한도금액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로 긴급한 상황에서 소득이 없을 때 현금으로 전환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고 부여받은 마이너스한도에 대한 이자가 아닌 사용금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절차가 수월하다는 점 때문에 보유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쉽게 써버려서 무분별하게 빚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여러 은행에서 해당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보통 1금융권 중 유명한 기관인 카카오뱅크,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이 있으니 이 중에서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 기관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의 조건이 상이하니 사전에 자신의 신용 점수를 관리하고 있는 것이 현명할 것이며 기존에 이력이나 연체에 대한 부분도 기록이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경제적인 측면에서 스스로 챙겨가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심사 과정이 가장 간편하다고 소문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총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 및 서울보증보험에서 제한되지 않으면 가능하며 직장인 대상으로는 우량등급인 경우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급여소득자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국민건강보험에 직장인으로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고 연소득은 3천만원 이상이어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최대 1.5억원이며 금리는 연 2.46%를 최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기본 1년이지만 연장한다면 최대 10년까지도 가능합니다. 어플이나 온라인에서 조회 및 신청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첨부된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여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다음으로는 대표적으로 우리은행에 나온 상품을 보고 마치겠습니다. 명칭은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입니다. 자격은 6개월 이상의 재직, 연소득 2천만원이상이 증명되면 심사에 통과할 수 있으며 재직에 대한 개념은 건강보험에 직장인 가입자로 정상적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어야합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한도금액을 받을 수 있는데 최대 2억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금리는 연 2.08%부터 적용되며 만기는 최장 5년입니다. 신청은 모바일 전용이기 때문에 별도의 서류절차가 없으며 본인인증 시 자신의 명의로 되어있는 휴대전화는 필수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여건에 따라 돈을 융통하는 방식 중 하나를 알아보았는데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적합한 것으로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