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가볼만한곳 알려드릴게요

강릉가볼만한곳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의 주요 관광지 중 한 곳인 ‘강릉’은 5천원권, 5만원권에 새겨진 율곡이이와 신사임당 두 인물과 관련이 깊은 장소입니다. 강릉에 있는 오죽헌은 두 사람의 생가로, 현재도 잘 보존되어 있는데요. 이 외에도 강릉가볼만한곳이 많고 일출의 명소가 많아 새해가 되면 많은 분이 찾아가고 있습니다.

강릉가볼만한곳


다양한 여행코스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자세히 나올 텐데요. 많은 분이 다녀간 곳 중 인기 있는 관광지에 찾아가면 볼 거리도 많고 즐길 거리가 많으니 잘 알아보고 여행을 계획하기 바랍니다.

강릉가볼만한곳

<오죽헌>

앞서 말씀 드린 오죽헌은 강릉시에 있는 보물입니다. 소박한 느낌을 주는 오죽헌은 팔작집으로, 온돌방, 대청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사임당 등의 촬영지이기도 했던 오죽헌은 뒤뜰에 오죽이 자라고 있는데요.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곳이다 보니 많은 분이 찾아가고 있습니다. 오죽헌 하면 강릉이라 강릉에 가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오죽헌은 한 번 보고 와야 합니다. 우리나라 보물인 만큼, 실제로 보고 오면 교육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강릉가볼만한곳

<통일공원>

강릉에 가면 통일공원도 꼭 보고 와야 합니다. 통일공원은 북한 잠수함, 육해공 3군 군사장비 등을 볼 수 있는 전시공원인데요. 강릉 안인진, 정동진은 북한군이 6.25 전쟁을 일으킬 때 최초로 남침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통일공원에 찾아 가보면 민족 분단의 비극을 느낄 수 있고 동족 상잔의 아픔을 되새기며 평화 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이 저절로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서 바다와 산의 풍경을 즐기는 분이라면 한 번 가보는 게 좋습니다.

강릉가볼만한곳

<임해자연휴양림>

임해자연휴양림은 역시 자연 풍경을 좋아하는 분에게 적절합니다. 동해안의 해안 절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인데요. 바다 뒤를 둘러싼 괘방산의 풍경까지 즐길 수 있으며 안보 등산로로 삼림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통일공원, 정동진 등과 가까운 곳에 있다 보니 관광 하면서 군데군데 둘러보기 좋은데요. 임해자연휴양림은 산과 바다, 자연을 좋아하는 분에게 적합한 곳이니 강릉에 갔다면 해수욕장만 가지 말고 이런 장소에도 꼭 들러보셨으면 합니다.

강릉가볼만한곳

<모래시계공원>

모래시계공원은 이전에 어마어마한 시청률을 자랑했던 드라마 ‘모래시계’의 배경이 된 장소입니다. 모래시계는 광복 50주년을 기념으로 방영된 드라마인데요. 드라마 속 강릉의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답게 그려져 많은 분이 관심을 두게 되었고 자연히 인지도 높은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시원한 정동진 풍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레일핸드바이크 체험도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찾고 있는데요. 해돋이 명소 중 한 곳이기도 해서 일부러 찾아가는 분도 많습니다.

강릉가볼만한곳

<연곡해변솔향기캠핑장>

캠핑을 좋아하는 분은 연곡해변솔향기캠핑장도 꼭 한 번 들러봐야 합니다. 이곳은 동해바다와 해안 솔숲의 풍경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데요.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찾아가기 좋습니다. 뛰어난 풍경과 깨끗한 공기를 누리며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보니 많은 분이 선호하고 있는데요. 캠핑 전용 장소라 평소 캠핑을 좋아하던 분이라면 정기적으로 방문해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강릉가볼만한곳이 많으니 참고 바랍니다.

강릉관광개발공사 홈페이지 https://www.gtdc.or.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